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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 발급방법부터 직접 방문, 전화 후 팩스 발급, 모바일 발급, 무인발급기 사용까지 다양한 방법을 제공하며, 필요한 준비물과 순서를 자세히 설명하고 있습니다. 건강보험 납부확인서의 각 발급 방법을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안내하고 있습니다.
목차
1. 인터넷 발급방법
2. 직접 방문 발급방법
3. 전화 후 팩스 발급
4. 모바일 발급방법
5. 무인발급기 발급
6. 마무리하며1. 인터넷 발급방법
인터넷을 통한 발급은 가장 흔한 방법입니다.
아래의 순서를 따라해 보세요.
1) 건강보험 공단 사이트에 접속 후 메인 화면의 "보험료 납부확인서"를 클릭합니다.
2) 로그인 화면에서 간편인증을 통해 로그인합니다.
3) 카카오 간편인증을 선택하고 개인정보를 입력하고 인증합니다.
4) 카카오톡에서 인증을 완료하면 로그인이 완료됩니다.
5) 필요한 기간을 선택하고 출력 또는 팩스로 납부확인서를 받으면 완료됩니다.
2. 직접 방문 발급방법
인터넷으로 발급받기 어려운 경우 가까운 건강보험공단을 직접 방문하여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 직접 방문 시 필요한 준비물: 개인 신분증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 대리인 방문 시 필요한 준비물: 신청자 신분증 사본 대리인 신분증 위임장
3. 전화 후 팩스 발급
인터넷이나 직접 방문이 어려운 경우 전화 후 팩스로 납부확인서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아래 순서를 따라하세요.
1) 건강보험공단 콜센터 ☎ 1577-1000으로 전화합니다.
2) 안내 멘트에서 "납부확인서"를 선택합니다. 안내 멘트에서 "신분증 지참을 통한 인증"을 선택합니다.
3) 상담원과 통화 후 신분증을 인증합니다.
4) 팩스를 받을 번호를 알려주면 공단에서 해당 번호로 팩스를 보내줍니다.
4. 모바일 발급방법
건강보험 공단 어플을 통해 모바일로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1) 각 휴대폰 별 어플 다운로드 사이트에서 "THE 건강보험"을 다운로드합니다.
2) 어플에서 다음과 같은 순서로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3) 민원여기요 - 증명서 - 보험료 납부확인서 - 조회 상세 조건 설정 - 미리보기[다운로드] 또는 팩스로 신청
5. 무인발급기 발급
무인발급기를 통해 발급받을 수도 있습니다. 주변의 지하철역, 마트, 주민센터 등에 설치된 무인발급기를 확인하고 이용해보세요.
6. 마무리하며
건강보험 납부확인서는 은행이나 공공기관에서 요구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다양한 발급방법을 활용하여 편리하게 발급받아보세요.